Skip to main content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리브리에스튜디오는 보다 다양하고 특성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필수 입력(수집) 항목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 이용목적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및 실명 여부 확인
■ 고지사항 전달/불만 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고객센터 운영
■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 사이트 프로그램 편성을 위한 기초자료
■ 개인정보 침해 사고에 대한 대비,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및 수집 동의

리브리에스튜디오는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리브리에스튜디오는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는 반드시 아래의 적법한 절차에 따라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1)개인정보 수집 방법
-리브리에스튜디오는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회원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2)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절차
–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하여 리브리에스튜디오는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을 통해 그 내용을 고지하고 있으며, 회원에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이용목적 및 보유기간, 거부권에 대해 고지 후 회원이 가입을 할 때, 해당 내용에 대해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에 대한 동의
– 리브리에스튜디오는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본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에 의한 회원의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에 추가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주된 사업이 무엇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공유하는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등에 대해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 전자우편, 서면, 전화 중 하나를 통해 고지한 후 이에 대한 동의를 구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서비스제공에 따른 예약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금융 실명 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리브리에스튜디오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의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오유미(대표)
-E-mail : reverie_studio@naver.com
-전화번호 : 010-4794-4426

2)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오유미(대표)
-E-mail : reverie_studio@naver.com
-전화번호 : 010-4794-4426

3)개인정보 민원 처리
리브리에스튜디오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원처리센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E-mail : reverie_studio@naver.com
-전화번호 : 010-4794-4426

4.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등)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reverie_studio@naver.com 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본인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 또는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당해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3) 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등.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리브리에스튜디오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 일정기간 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회원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무분별한 회원탈퇴와 재가입으로 인한 피해 최소화, 회원탈퇴 후 변심에 의한 복구 요청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원탈퇴 후 7일간 회원정보 별도 보관
2)보유 기간을 미리 고지하고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해당 보유기간까지 보유
3)이용실적 : 유/무료 구매 실적, 로그인, 이벤트 참여, VOC 상담내역
4)‘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에 따라 보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건당 거래금액 1만원 초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 건당 거래금액 1만원 이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1년
– 접속에 관한 기록 : 3개월

6. 개인정보의 파기 또는 비식별화 절차 및 방법

1)파기 또는 비식별화 절차
–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아이디, 탈퇴 요청 시 IP 및 탈퇴 사이트에 대한 정보만을 남기고 모두 파기 또는 비식별화됩니다. 이 정보들은 추후 발생할지도 모르는 분쟁에 대비하여 보유되며 개인 식별 혹은 기타의 사유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단, 비식별화된 정보는 통계분석 목적 범위 내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2)파기 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3)비식별화 방법
– 데이터 값 삭제, 범주화, 데이터 마스킹 등

7.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 리브리에스튜디오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변조, 유출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보호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설치, 운영하여 해킹 등 외부자의 비인가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최소한의 인원에게 업무 역할에 따라 필요한 최소한의 접근권한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2)개인정보를 취급하는 PC 및 서버 등에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항상 최신의 상태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으며 고객정보를 안전하게 저장, 전송하기 위하여 암호화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3)개인정보 취급 인력에 대한 보안 교육을 시행하고 관련 인력 및 시스템에 대한 점검을 시행하는 등 안전한 취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8.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 회원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합니다. 저장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 및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 E-mail, 전화 또는 서면으로 연락하시거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s://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